왜 디지털 공유간판인가?

지역 광고의 혁신,
지역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플랫폼

간판 공간의 새로운 가치,
지역을 위한 디지털 공유간판

국내 최초, 지역 중심의 초대형 디지털 전광판!

성남중앙공설시장에 설치된 파노라마형 디지털 공유간판은 소상공인의 홍보, 지자체의 소통, 시민의 참여가 함께 이루어지는공유형 지역 광고 플랫폼입니다. 합리적인 비용, 높은 노출 효과, 그리고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기회. 지금, 우리 지역을 위한 새로운 광고를 경험하세요.

디지털 공유간판의 핵심가치

Local Value

지역 상권을 위한 광고

지역 상권을 위한 광고
지역을 위한 광고가 시작됩니다.

디지털 공유간판지역 상권 중심의 맞춤형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의 광고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공익 정보 전달까지 아우르며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하여, 공공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까지 수행합니다.

Shared Platform

함께하는 공유 플랫폼

누구나 광고할 수 있는, 열린 생태계.
디지털 공유간판은 개방형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 공정한 운영 구조다양한 사용자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이 함께 누리는 공유형 광고 문화를 실현합니다.

Smart & Sustainable

지속 가능한 혁신

간판의 진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간판 공간을 디지털 콘텐츠 중심으로 전환하여
간판 교체 없이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으며,
기술 기반의 새로운 광고 시장창출하고
확장
해 나갑니다.

디지털 공유간판과
일반 옥외전광판의 차이점

디지털 공유간판

일반 옥외전광판

설치 위치 및 구조

상업건물 1~3층 이하 외벽
파노라마형, 다중 분할 화면

4층 이상 옥상 또는 벽면
단일 화면

법적 근거 및 운영 방식

옥외광고물법상 설치 불가 : 법적 규제 대상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확보 (국내 유일)
→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제2022-1호
특례 기업이 운영

허가제 기반
→ 지자체에 허가 신청 ( 건물 4층 이상 설치)
허가 받은 사업자가 운영

광고 상품 및 비용 / 접근성

1개월 단위 노출, 1일 단위 노출(단기 이벤트),
공동광고(이웃점포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 지역 사업자  누구나 가능
자유로운 광고 크기 (크기, 구좌 자유 선택, 복합 콘텐츠)

고가 / 1개월 단위 노출
대기업 , 중견기업
고정된 광고 크기

이용자 및 광고 접근 주체

디지털공유간판 설치 건물상인
지역 소상공인 , 지역 사업자
지역 일반 시민 누구나

대기업 , 중견기업 중심

사회적 가치 및 플랫폼 성격

지역 소상공인,
지역 사업자 광고 지원
지역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맞춤형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중심 대중 광고
상업성 중심

도입 현황 및 사례

성남중앙공설시장-국내 최초 1호
가로 68m, 세로 2.2m (3 벽면 간판 공간 설치)

대도시  도심 중심의 옥상, 벽면에 설치 운영
삼성동 코엑스 , 강남역 인근, 광화문 인근 등